협회장 인사말

협회장 인사말

장애인의 재활과 복지차원을 넘어 문화예술의 문화예술의 영역으로 발전을 하면서 전문장애인무용수가 활동을 하고 예술적인 깊이를 가지는 장애인 무용작품들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장애인 무용수들의 예술적인 성취욕구가 높아지는 것과 맞물려서 사회적인 관심이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보입니다.
그러나 장애인 무용수들의 욕구와 사회적 관심도에 비해서 장애인 무용의 전체적인 상황은 아직 부족한 부분들이 많고 갖추어져야 하는 부분들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저도 한 사람의 장애인 무용수로, 또한 장애인 무단체의 운영자로 협회의 필요성을 절감하였기에 함께 참여하던 중에 이렇게 한국장애인무용협회가 창립되는 과정에서 초대 회장의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용을 통하여 장애의 어려움을 넘어서 심신의 활력을 찾았고 사회적인 역할을 하게 되면서 인생의 큰 전환점을 찾게 되었었기에 다른 장애인분들도 우리 협회를 통해서 무용을 배우고 문화예술을 향유하며 더 나아가 무용가로 성장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또한 개별적으로 이루어 졌던 장애인 무용의 경험들을 교류하고 축적함으로써 우수한 교육과정과 창작의 방법들이 만들어지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한국장애인무용협회가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축이 될 수 있도록 여러 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협회장 김용우

협회장 김용우